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담은 이야기

자동차로그 ( bmw 5시리즈 색상 고민)

안녕하세요 에이어니언 이에요.
제가 자동차 운전한지 벌써 7년이 다 되어 가네요. 좀 이른나이에 운전을 시작해서 지금 제 자동차 주행거리가  25 만 입니다.. ㅋㅋㅋ
차를 바꿀때가 되어서 얼마전에  연비좋은 자동차를 계약하고 왔어요 .
바로바로 bmw 530e 모델 입니다.!!
가격이 너ㅓㅓ무 비싸지만 가족들이 다 함께 사용할거 생각해서 그냥 오래 쭉 탈수 있는 차를 구매했어요.
사실 여러 차종들을 모두 비교해서 고른 차는 아니에요. 우선 저에게 벤츠와 bmw 두가지 옵션이 있었고, 무엇보다도 무조건 하이브리드 차 를
사야겟다고 다짐하고 차종을 고르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차를 결정 할수 있었어요.
우선 제가 비교 했던 두 차량과 왜 bmw로 결정했는지에 대해 글을 써볼게요.

제가 고민했던 벤츠 차량은 c클래스 에 해당하는 glc 모델이였어요. 사실 bmw 530e를 염두해 두고 비교 하려면 벤츠  e클래스와 비교 해야하는건데.. 옵션 을 따지고 보면 같은 가격으로는 벤츠에서  c class 를 봐야 하더라구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만 비교한 내용입니다)

두 회사 차량 모두 상담을 해봤을때 벤츠는 감히 자신들을 bmw 와 비교 하느냐 는 식이고 bmw는 좀더 소비자들을 위한 설명을 더 하는 편이였어요 .
물론 상담해주시는 딜러분의 차이 겠지만 , 예전에도 상담 하러 갔을때 벤츠는 너무 다른 차들을 내리깔면서 벤츠를 찬양 하는 식이였어서 ..몬가 기분이 좋지는 않더라구요 ㅜㅜ  
벤츠에서 suv모델인 glc 모델(하이브리드)  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에요.

이 벤츠 차량은 안에 의자도 아예 접히고 트렁크까지 뚫려있어서 차박 하는데 최고 겠더라구요 ㅎㅎ 물론 저는 차박 할 일은 없을거 같아서 그 유혹은 쉽게 넘어갈수 있었지만요 ㅎㅎ 이 모델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서 30 km 정도는 오직 전기로만 주행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기름으로 주행하는 방식이였어요 .
아!! 우선 제가 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고집했냐면요..~~
전기차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예 전기차를 사기에는 아직 주변 인프라가 없어서 ㅜㅜ 테슬라도 물론 사고 싶은데 전기 충전하러 충전하는 곳까지 가서 몇시간 기다릴거 생각하면 .. 저는 절때 못할거 같더라구요 .
그런데 마침 저희 집 아파트 지하에 완속 충전기가 이번에 새로 생겨서 이참에 하이브리드로 바꾸자 결심 했어요. (아직 아파트 주차장에는 오직 완속 충전기만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속은 안되요 ㅜ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3시간 정도 전기 충전(완속충전 ) 을 하면 거의 완충 이 된다고 하네요.
집에 퇴근해서 충전시켜놓고 다음날 출근 하면 저는 출퇴근 거리가 짧은 편이라서 , 오직 전기로만 하루에 3천원 정도 만 쓰면서 운전 할수 있을거 같아요 .

다시 벤츠 차량으로 돌아오면 벤츠 glc 의 장점은 1. 차량 내부가 넓다 2.차박이 가능하다 3. 벤츠라는 자신감 ㅋㅋㅋㅋㅋㅋ
요정도 였어요. 요즘 워낙 젊은 세대가 많이 타는 차로 인식이 바뀌어서 디자인도 좀더 젊은 층에 어울리죠 ?

이번엔 제가 선택한 bmw530e 모델입니다.
          

왼쪽이 럭셔리 라인이고 오른쪽 사진이 엠팩 라인 입니다.

확실히 제 개인적으로는 비엠은 좀더 중후한 매력이 있네요 ㅎㅎ 그래서 아빠가 같이 타기에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
이 차 역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저는 bmw 530e 에서 럭셔리가 아닌 M sports 모델 로 선택 했어요. 엠팩 과 럭셔리 두가지 의 옵션차이는 없고 그냥 디자인 차이가 난데요 ㅎㅎ 근데
저는 럭셔리 보다 엠팩 이 휠이 더 이쁜거같아요
공식적으로는 오직 전기로는 40km 이상을 간다고 했지만 아마 막상 달려보면 35km 정도로 생각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기능 상으로는 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거의 비슷했어요.
현재 8월달 기준 비엠은 1200 만원을 할인 해 준다고 하니 .. 지금 벤츠 glc 모델 300 만원 만 할인해 주는거 에 비하면 .. 살만 한거 같네요.

그런데 아직 색상을 결정을 못했어요 .
화이트 와 카본 블랙중에 결정 중인데.. 화이트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이쁘다고 생각 되지 않지만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이고, 카본블랙은 m스포츠 모델에서만 고를수 있는 색상이라 사고 싶은데 후기 들어보면 블랙 색상은 너무너무 관리가 힘들다고 하네요 ㅜㅜㅜ (카본블랙은 낮에는 남색 밤에는 검정색 처럼 보이는 오묘한 색이에요). 저는 도저히 결정이 나질 않아서 일단 두개를 다 계약 했어요. 어차피 나중에 계약금은 돌려받을수 있다고 해서요! (계약금 50만원)
화이트는 다음달이면 출고 될거같고 카본블랙은 다다음달 정도에 인수 가능 하다고 하네요~
여러분 제발 골라주세요.. 저는 둘중에 무슨 색을 골라야 후회가 없을까요..?

출처:bmw 화모니 car’갤러리

'일상을 담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즈크럼블 케이크 만들기 .  (2) 2021.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