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담은 이야기

치즈크럼블 케이크 만들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체공휴일 이네요 ㅎㅎ 오늘이 쉬는날인지도 모르고 나갔다가 왜이렇게 차가 안막히지?생각했어요 ㅎㅎ 알고보니 공휴일이네요~~
오늘은 치즈크럼블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여러분들 케이크 좋아하세요?? 저는 커피 마실때는 꼭 빵이나 케이크와 함께 하는 사람입니돠..

요즘 7개월째 가계부를 열심히 쓰고 있는데 , 정말 빵값이 어마어마 하게 나가더라구요 ㅎㅎ 매일 매일 만원 이상은 빵값으로 지출이 되니까요 ㅜㅜ
아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이제부터는 빵이랑 케이크를 만들어 먹어보자! 다짐햇죠
얼마나 이 다짐이 지켜질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나름 베이킹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제가 처음으로 만든 빵은 바로 크럼블 케이크 인데요 . 크럼블이 만들기 쉽다고 해서 도전 해 보았어요.

위에는 치즈케이크, 아래는 아몬드가루를 넣은 크럼블 이에요


근데 저는 아직 반죽기(휘핑기) 가 없어서.. 그렇게 따로 열심히 반죽하지 않아도 만들수 있는 빵만 골라서 만들어보고 있어요.
그렇게 검색하다 보니 제일 많이 나오는게 스콘 만들기, 크럼블케이크 만들기 더라구요 ㅎㅎ
아 ! 그리고 저는 시중에 파는거 보다 건강하게 먹기 위해 원래의 레시피 보다 설탕 양은 반으로 줄였어요 ㅎㅎ그렇게 해도 생각보다 담백하고 맛있어요!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 보니.. 설탕을 반으로 줄여서 넣어도 들어가는 설탕의 양이 꽤 많은데. , 밖에 서 먹는 케이크와 빵에는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갈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요즘 밖에서 빵 사먹는거 진짜 많이 줄인거 같아요 ㅎㅎ

저는 오븐기가 없고 에어프라이어 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치즈케이크 만들때는 생크림이 꼭 들어가는거 같은데 , 생크림 넣으면 너무 살찔까바서…생크림 대신 우유 넣고 해봤더니 그래도 잘 만들어져요!

제가 참고했던 유투브 첨부 해 둘게요! 아 저는 유투브에서 알려주는 거 그대로 안하고 뺄 재료는 빼고 추가할 재료는 추가해서 넣었어요 ㅎㅎ

https://youtu.be/CX61yhWPAxw


도구 :
주방용 저울 (다이소 5000원 구매 ) -건전지 따로 구매
재료 담을 그릇 두세개
각종 재료들을 섞을수 있는 큰 볼
요리 장갑 ( 하다 보면 버터가 손에 다 묻어서 미끌거리니, 라텍스 장갑 추천합니다 ㅋㅋ)
휘핑기 (저는 없어서 주걱으로 뭉개고 섞고 했어욧 ㅋㅋㅋ)
밀가루 입자를 곱게 만들 채
에어프라이어(또는 오븐 )



1. 크럼블 재료 :
버터 150g
박력분150g
아몬드 가루 50g
좋아하는 견과류(저는 피칸 선택했어요)
베이킹 파우더 2g
설탕 60g /소금 2g (저는 설탕 30g 사용, 소금은 넣지 않았어요 )
계란흰자10g(안넣어도 괜찮아요 )-계란흰자 넣을시 바닐라 익스트랙 조금 넣어주세요

2. 치즈케이크 재료:
크림치즈200g (끼리 크림치즈 한통 정량이 딱 200g 짜리 에요!)
버터50g
설탕60g(저는 설탕 30g 사용 했어요)
계란 노른자 1개
박력분 20g
우유 100ml (끼리 크림치즈 사용시, 생각보다 묽어서 우유 는 묽기 를 보며 넣었어요. 너무 묽으면 우유 덜 넣어야 하더라구요,,)
바닐라익스트랙 조금 (계란 비린내 없애줘요)
여기에 유투브 레시피 대로 하면 레몬 도 들어가는데
저는 상큼한거 안좋아해서 뺏어요!

**크림치즈 , 버터 는 서로 섞을때 저처럼 휘핑기가 없으면 힘들어요. 그러니 미리 실온에 꺼내놓고
잘 뭉개질수 있도록 해주세요. 크림치즈는 블럭으로 된거 사지 마시구, 크리미 한 크림치즈 구매 하세요.
저는 끼리 / 알리 같은 크리미한 크림치즈 추천해요
**아몬드 가루 는 마트에 없어서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 https://www.coupang.com/vp/products/44837567?vendorItemId=3411718465&sourceType=MyCoupang_my_orders_list_product_image&isAddedCart=
**바닐라 익스트랙은 쿠팡에서 저렴한걸로 구매했어요. 동네 마트에서는 아무대도 팔지 않더라구요…ㅜㅜhttps://www.coupang.com/vp/products/83356909?vendorItemId=3641492747&sourceType=MyCoupang_my_orders_list_product_title&isAddedCart=
**나머지 필요한 도구는 비싼거 사지 마시구 ,그냥 다이소 가면 있는거 쓰는게 쵝오 .. 여기는 전문 베이커리가 아니니까요^^ㅎㅎ
**레시피에 170도 40분 이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180도 정도로 30 분 했다가 좀 타서 ㅎㅎㅎ 약간 쓴맛이 났어요. 여러분도 중간중간 잘 들여다 보셔야 할거에요 ㅜㅜ


만들면서 진짜 버터 랑 크림치즈 섞다가 여기 저기 튀고 바닥에는 밀가루 천지고 ㅋㅋㅋㅋㅋ
정말 난리도 아니였는데 완성 되서 먹으니 진짜 또 해볼만 해요
아 근데 조만간 휘핑기는 사야겠어요.. 크림치즈 랑 버터 뭉개야 하는데 손에 힘이 엄청 들어가네요 ㅜ
뭐든지 도구의 힘을 빌리면 쉬운데..ㅋㅋㅋ
돈아낀다고 빵 만든데놓고 재료비가 더 들거같은.. 하지만 밀가루 이런게 가격이 ㅆㅏ서 한번 사두면 계속 쓰니까 결론은 절약 아닐까요..(?) ㅋㅋㅋㅋㅋ


'일상을 담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로그 ( bmw 5시리즈 색상 고민)  (4) 2021.08.15